본문 바로가기


논문검색

임소희 ㅣ Fancy제품의 아동구매행동과 동물캐릭터 디자인 선호도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7.10.31 조회27회 댓글0건

권호 | 제61호

첨부파일

본문

캐릭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적인 소비현 상을 보이지만 그 중 주요 소비계층 이며 장래에도 지 속적인 구매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계층이 아동 구 매자이다.1) 그러므로 아동을 주 표적으로 시행하는 캐 릭터의 산업은 다양한 전략으로 발전을 이룩한다. 하 지만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개발이 되고 있지만 근 본적으로 아동 계층이 무엇을 선호 하는 지 에 관한 유형을 고려하지 못하고 일방적인 추측과 소통으로 제 작되고 있다.2) 이와 관련하여 본 연구자는 팬시브랜드 에 적용되어 있는 동물캐릭터의 선행연구와 시장현황 을 조사 분석 하여 이를 바탕으로 분류 및 구축 된 디 자인 요소의 유목으로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교 저 학 년 남 녀 아동 에게 선호도 조사 연구를 실시하였다. 이를 통하여 집단과 성별의 차이로 나타난 다양한 선 호도 의 유형 결과를 참조하여 변화하는 미래의 아동 을 모티브로 제작 되어지는 동물캐릭터에 아동의 선호 도 결과를 탄력 적으로 조합 및 반영 하는 것도 중요 한 요소임을 제시 하고자 함이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 길 사이트맵 관리자 TOP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415호 코리아디자인센터 4층 CDAK 사무국
Tel. 031-788-7111 Fax. 031-788-7112 E-mail. cdakmail@naver.com
Copyright © 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