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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훼영-시나 웨이보에서 제품 포스팅 정보원 유형 차이에 따른 중국 소비자의 태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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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8.7.31. 조회49회 댓글0건

권호 | 제6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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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의 대표적인 소설미디어인 시나 웨이보에서 제품 포스팅 유형 차이가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그리고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지를 알아보기 위해 중국에 거주하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2017년 4월 3일부터 2017년 7월 3일까지 3개월간 중국 조사 포털사이트 SO JUMP에 의뢰해 총 678명에게 설문을 배포하고 이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저관여와 고관여 제품에서 정보원의 포스팅 유형에 따라 광고태도는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일반인 제품사용 후기 포스팅 유형에서 높은 광고태도 선호도를 보였다. 둘째, 저관여와 고관여 제품에서 정보원의 포스팅 유형에 따라 브랜드태도는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일반인제품사용 후기 포스팅 유형에서 높은 브랜드태도 선호도를 보였다. 셋째, 저관여 제품에서 정보원의 포스팅 유형에 따라 구매의도는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일반인 제품사용 후기 포스팅 유형에서 높은 구매의도 선호도를 보였으나, 고관여 제품에서 정보원의 포스팅 유형에 따라 구매의도는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는 시나웨이보에서 제품 포스팅 유형 차이에 따른 소비자의 태도가 어떠한지를 이해하는 연구에 기초자료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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